연애 핫 이슈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자연에 퐁당 2022. 10. 1. 10:21
반응형

천원짜리 변호사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

 

천원짜리 변호사

 

천원짜리 변화사 인물관계도

 

천원짜리 변호사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천원짜리 변호사에 백마리가 할아버지 백현무의 명령으로 천지훈변호사의 시보를 2개월간 하게 되는데...

여기서 시보란 무엇을 뜻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시보란?

공무원 후보자들이 정식공무원이 되기 전 해당 업무의 적격성을 판단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정식적인 공무원은 아니지만 일반인도 아닌 신분을 시보라고 합니다.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시험을 치른 뒤에 정식 공무원으로 임명 된다고 합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검사 시보란?

정식적인 검사로 임명되기 전에 실제로 검사일을 하는 신분을 뜻하는데, 즉 사법연수생 입니다.

사법고시를 패스한 합격생들은 변호사 시보, 검사 시보, 판사 시보를 각 2달 식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뜻

 

천원짜리 변홋사 줄거리 1회

40대 남성의 투신 소식을 접한 천기훈 변호사가 경찰도 설득시키지 못한 상황에 천기훈 변호사가 직접 투신자에게 다가 간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과거에 그는 화장실에서 수임료 천원이라는 홍보지를 보고 의뢰를 했었는지 그는 변호사가 맞냐고 묻자 맞다며 주소를 적어놓고 여기 올라와 계시면 어떻게하냐며 변호사 맞다면서 수임료 딱 천원을 받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천지훈 변호사는 사무장의 세탁소를 방문하자 숨어버리는 사무자, 그를 놀래키며 사무장이 준비한 사직서를 모두 찢어버리고 그와 함께 대부업체 사무실로 향하게 된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대부업체 사무실에서 짜장면을 먹고 있는 중에 백마리는 천지훈을 향해 동네 양아치라며 짜장면을 엎어버리는데...

그는 밥말아먹으려고 했다며, 이 사무실이 자신의 사무실이 아니라고 하자 머쓱타드한 그녀는 압수수색을 하기 시작한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그모습을 본 천지훈변호사는 사무장에게 대부업체 사람들이 잡혀가면 자신들이 돈을 못받는다며 압수 수색을 제지하지만 백마리는 마찰없이 원만하게 끝내자고 한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천지훈이 압수 수색 검증 영장을 살펴보며 변호사만 잘 선임하면 집행유예로 나오겠다며 두사람이 대립하는데....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1회

 

 

 

[다시보기] 천원짜리 변호사 1회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천원짜리 변홋사 줄거리 2회

소매치기 전과가 있던 의뢰인의 변호를 맡은 전지훈, 전과가 있었기 때문에 검사는 물론 배심원, 심지어는 피해자까지 모두 색안경을 끼고 그를 판단하면서 불리한 상황.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2회

 

그러던 중 갑작스럽게 하나의 증거를 꺼내드는 천변, 보자기 속에는 뭐가 있었던 걸까? 그것은 빈 나무 상자 피고인의 무죄를 증명해 줄 증거가 있다는 그 상자 속에는 어떤 물건이 있는 건지. 뚜껑을 열자 허무함이 몰려온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2회

 

상자 속에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이야기 한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2회

 

피고인의 무죄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는 없다 하지만 유죄를 증명할 수 있는 증거 또한 명확하지 않으니 검사에게 피고인이 유죄라는 증거를 상자에 담아달라 말한다.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2회

 

그 사건을 마지막으로 검사 시보를 마치게 된 백마리는 곧장 할아버지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백으로 향하는데 할아버지는 백마리를 더 좋은 곳에서 시보를 할 수 있게 해준다며 주소가 적힌 쪽지를 건낸다. 

 

 

천원짜리 변호사 2회

지훈(남궁민)이 제출한 상상도 못한 증거물에 재판장이 술렁이지만, 마리(김지은) 역시 지지 않고 반격한다. 한편, 마리는 변호사 시보를 하기 위해 현무(이덕화)가 소개해준 어...

serieson.naver.com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원짜리 줄거리

천원짜리 변호사 등장인물 천원짜리 변호사 - 천지훈 남궁민 #변호사 “그 말 듣기 좋네. 천원짜리 변호사” 화려한 선글라스에 유럽에서나 볼 법한 체크무늬 정장을 입은 남자. 매일 다마스를

l2.cheo320.com

 

반응형